티스토리 뷰

테슬라와 스페이스 X, 트위터, 도지코인 으로 대표되는 일론 머스크와
구 페이스북, 메타와 인스타그램으로 대표되는 마크 저커버그.
최근 두 부자들이 격투기 대결, 소위 말하는 '현피'를 진행하자며 을 벌였습니다.
(*관련기사 링크 : 부자들의 현피? 머스크 "준비 됐다" 저커버그 "위치 찍어라")

단순한 가쉽거리라기엔 이상하게 며칠간 계속 뉴스가 쏟아진다 했더니,
결국 메타/인스타그램의 저커버그 측에서 트위터의 대항마로 스레드(쓰레드, Thread)를 공개했습니다.
(*Thread 공식 홈페이지 : https://www.threads.net/)



역시 부자들이 어떤 행동에 집착할 때 에는 이유가 있는 법 이지요.
트위터와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용자 모두에게 한 번에 광범위하게 홍보가 되어버렸습니다.
그 결과 불과 16시간 만에 3000만 명이 가입하는 기염을 토했고, 빌게이츠도 새로운 흐름에 바로 올라타며, 스레드(쓰레드)가 얼마나 강한 흐름인지를 증명해 주었습니다.
(*관련기사 링크 : 스레드, 16시간 만에 3000만 명 가입… 빌 게이츠도 계정 오픈)


주식시장도 한 번의 폭풍이 지나갔습니다.
하지만 스레드는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, 이 글을 통해 관련주를 파악하여 앞으로의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와이즈버즈
와이즈버즈는 페이스북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회사입니다.
(회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: https://wisebirds.co/)
이는 페이스북과 관련된 광고 등에 노출이 우선적으로 된다는 것을 뜻하고, 광고를 주 수입으로 삼는 IT 업계에선 이는 아주 강력한 무기로 작용합니다. 시총 1072억 정도로 강하게 치솟은 후 상승분을 일부 반납 중입니다.

한국정보인증
한국정보인증은 와이즈버즈 에 지분 참여 방식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. 와이즈버즈의 상승에 따라 함께 올랐습니다.

플레이디
플레이디는 광고 콘텐츠 회사로 디지털 온라인 광고 대행을 주력으로 합니다.
(홈페이지 바로가기 : https://www.playd.com/w/index.html)
고객사가 광고의 방향을 정해주면, 알아서 콘텐츠를 기획하여 제작해 주는 방식입니다.
광고 아이디어부터 예산 내역까지 모든 단계를 총괄해 줍니다.

모비데이즈
모비데이즈 또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.
애드테크 및 데이터 기반의 전문 대행사입니다.
(홈페이지 바로가기 : http://www.mobidays.com/)

이상 현 시장에서 뜨거운 스레드(쓰레드, threads) 관련주를 빠르게 알아보았습니다.
기존의 트위터 사용자들과 페이스북의 장문에도, 숏폼의 지나친 자극에도 지쳐있는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여겨지는 서비스입니다.
SNS 마케팅이 현대 마케팅의 기본이 된 만큼, 앞으로도 계속 지켜보고 투자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.